이달 말, 세계 50여 개국 3천 팀의 인플루언서가 서울을 방문하여, 세계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인플루언서 박람회 '2023 서울콘'에 참여한다.
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(SBA)은 12월 30일(토)~'24년 1월 1일(월) 3일간 세계 최초‧최대 인플루언서 박람회 《2023 서울콘(SEOULCon)》을 개최한다고 밝혔다.
서울을 방문한 인플루언서들은 30일(토)부터 30억 팔로워들에게 서울 시내 곳곳을 소개하고, 31일(일) 저녁에는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 '서울콘 ×월드케이팝페스티벌·카운트다운'을 함께 하며 전 세계 5억 명 이상 팔로워들과 2024년을 맞이할 예정이다.
또한 서울시는 올해 '서울콘'이 끝나고 인플루언서가 본국으로 귀국한 후에도 지속적인 소통과 네트워킹을 유지해 국내 기업과의 교류를 돕고, 각국에 기업 진출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.
'인플루언서가 주인공'인 서울콘은 기존에 제조업이나 서비스 위주의 '제품 및 기업 서비스(물품)' 박람회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'인플루언서' 중심의 박람회로 기획돼 무한 확장성을 가질 것으로 보고 있다.
12월 30일(토)부터 시작되는 《2023 서울콘》은 ▲페스티벌 ▲콘퍼런스 ▲콘텐츠·패션 · 뷰티 ▲공연 · 엔터테인먼트 등 4가지 분야별 총 28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인플루언서와 팔로워, 시민이 다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될 예정이다.
특히 인플루언서 중 6명은 한복을 입고 '제야의 종 타종 행사에 참여'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. 타종인사는 총 구독자 5,000만 명에 육박하는 인도를 대표하는 차세대 배우 겸 TV스타 ▲아누쉬카 센, 총 구독자 5,100만 명으로 춤과 노래·연기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계 카자흐스탄인 ▲키카킴, 총 구독자 1,887만 명을 보유한 필리핀의 가수 겸 배우로 국민 여동생이란 별칭을 가진 ▲크리스텔 풀가, 총 구독자 1,700만 우즈베크 출신 한국 귀화 인플루언서 ▲카리모바 엘리나(리나대장), 총 구독자 600만 명으로 베트남 유학생의 일상 영상으로 베트남 내 한국문화 전파에 공헌하며 한국인 인플루언서와 결혼하여 관심을 받고 있는 ▲켐, 총 구독자 370만으로 전 세계 유명 뷰티제품 리뷰어인 ▲카산드라 뱅크슨이 함께 한다.
《2023 서울콘》 행사 일정과 참여 인플루언서에 대한 상세 정보 등은 공식 누리집(www.seoul-con.com)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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